함께 알아가고, 혜택을 놓치지 않는 일상 정보 블로그

일상 속에서 유익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육아, 교육, 경제, 정책 관련 최신 혜택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놓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모두가 잘 사는 그날까지!!

내돈내산 쇼핑천국/일반 제품

아이스와인 티, 처음 맛보는 홍차...냉침 도전 (사이다, 소주)

훈련소 2021. 4. 22. 12:44
728x90
반응형

TV 보던 아이스와인 Tea 마시는 장면이 나왔다.

처음 보는데??…저런 게 있었어?’라는생각에 검색!!!

 

그런데 예전부터 유명한 홍차계열 Tea라고 소개된 글들을 많이 발견할 있었다.

일단 주문을 하기 위해 쇼핑몰을 검색해 보니 티백타입으로 파는 것과 일반 타입으로 여러 종류의 제품이 판매되는 것을 확인 할 있었다하지만 티백종류가 편하기에 티백으로 구입, 주문을 했다.

 

주문 먹는 방법을 찾아보니 일반적인 차를 먹는 방법 외에도 냉침이라는 방법이 있었다.

‘냉침? 뭐지?’

 

차는 보통 뜨거운 물에 우려서 2~3 마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으나 냉침은 차가운 물에 오랜 시간 우려서 마시는 방법을 뜻한다.

이때최소 10시간 이상 우려야 찻잎 특유의 향을 살릴 있으며 사용하는 물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즐길 있다.

일반적으로 , 탄산수, 사이다, 우유 등이 있으며 간혹 술에도 타서 먹기도 한다고 한다.

 

정확한 명칭은

믈레즈나(MLESNA) 캐나디안 와인 티 (CANADIAN ICEWINE TEA)

내용과 관계없는 이미지

믈레즈나 홍차는 스리랑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거센 빗줄기와 계절풍을 맞고 자란 최고의 차나무에서 생산된 찻잎을 블랭딩하여 생산된다고 한다.

특히 아이스와인홍차는 100% 실론티에고급 천연 포도향을 더한 홍차로 캐나다의 아이스 와인의 풍미를 살려 믈레즈나의 인기 홍차라고 한다.

 

그렇게 주문 이틀이 지나 도착한 아이스와인티.

처음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뜨거운 물에우려먹어보았다.

붉은 빛깔의 색은 떫고 진한 맛을 생각나게 하는데 마셔보니 은은한 청포도향이 점점베어 나와코와 입을 상큼하게 만들어 준다.

더군다나 계속 마실수록 맛과 향이 깊어져 마치 아이스 와인을 마시는 느낌을느끼게 해 준다.마시면서 느낀 점이 탄산수 또는 사이다로 냉침해서 먹으면 맛있겠다 생각을 했다.

 

특히 아이스 와인의 달달한 맛을 위해 사이다를 사용하여 냉침하기로 결정.

보통 냉침은 10시간 정도 해줘야 한다고 하는 티백을 사용하는 관계로 너무 오래 우리기 꺼려져 7시간 정도 우려냈다.

밀봉하지 않고 일반 사이다 PET 넣어 냉장고에 넣어놨더니 탄산이 약간 빠져있지만 충분히 아이스 와인의 맛을 충분히 살릴 있었으며알코올이없어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먹다 보니한 병을 먹어버렸다.

 

우려 나오는깊은 청포도향에 빠져 바로 다음 냉침으로 소주를…..

알코올에바로 소주 병과 함께 냉침!!

조급한 마음에 2시간만 우려내고 바로 개봉!!

 

결과 특유의 씁쓸한 맛이 남아 있었지만 부드럽게 즐길 있는 술로 변신!!

홍차 특유의붉은색과함께붕 뜬청포도향과알코올특유의 향이 합쳐져 별다른안주 없이고급 주류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줬다.

깊고 달콤한 맛은 다른 술보다 더 깊은 여운을 주었으며 순식간에 한 병을 끝내며 많은 아쉬움을 주었다.

나중에는 10시간 정도 우려내면 정말 맛있는 술이 것이라 생각되며 다음엔 인내심을 갖고 도전하려고 한다.

 

차로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와인 티'....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